반응형

지난겨울에 취미로 혼자 액세서리를 만들다 판매에도 관심이 생겨 아이디어스 입점을 신청했더니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저는 준비 기간이 길지 않았어요. 입점 마음을 먹고 하루 동안 빠르게 준비했던 자료로 통과했는데, 꼭 필요한 요소만 잘 챙기면 바로 통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PPT를 포함한 제출 자료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아이디어스 입점 신청 전, 수공예 제품을 취급하는 플랫폼인 만큼 신청할 아이템이 본인 손을 거쳐 만들어진, 판매 가능한 아이템인지 꼭 체크해야 합니다. 단순 도소매 제품은 통과되지 않아요.

입점 신청은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 안내(링크)에 적힌 대로 아이디어스 입점심사팀 메일(artist@backpac.kr)로 신청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안내를 잘 보며 놓치는 파일 없이 꼼꼼하게 첨부해 주세요.

개인정보 활용동의서는 제공된 양식을 다운 받아 체크 표시만 잘하면 됩니다. '작가님&브랜드 소개'도 주어진 양식이 있으므로 작성이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취미로 시작했던 공예라 이력이 없었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을 만드는지에 대한 설명 한 줄 + 마음에 드는 미문여구 한 줄로 간략히 채웠습니다. 브랜드 로고도 간단히 제작했고요.

 

트루 신시어는 착용자의 일상을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사물과 글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하는 액세서리들이 조용한 일상의 반짝이는 순간을 더욱 빛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보니 간략하진 않네요. 어쨌든, 문제는 작품 상세 설명과 작품 제작 과정, 작품 사진입니다.

 

작품 상세 설명 (PPT, PDF, etc)

작품의 사진, 이름, 가격, 기능을 포함해 실제 아이디어스에 판매되는 작품들처럼 소개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아이디어스에 직접 들어가 비슷한 카테고리의 작품들을 보고 참고하시면 작성하시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브랜드 로고를 함께 넣어 통일된 양식으로 작품 4개 소개글을 작성해 PDF로 첨부했습니다.

 

작품 제작 과정 (JPG, 동영상)

작품 제작 과정은 사진 첨부(6장 이상)나 동영상 중 택1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변수를 없애고 싶어 두 가지 양식을 모두 만들어 제출했습니다. 액세서리 하나의 전체 제작 과정을 핸드폰으로 찍어 담았어요. 동영상은 생각보다 길이가 길어 빠른 재생을 하면서 간단한 설명 자막도 추가했습니다. 이때의 사진은 판매용이 아니므로 퀄리티보단 설명 전달이 잘 되는지에 집중해서 촬영해야 합니다.

 

작품 사진

작품 사진은 실제 판매할 때 업로드할 사진으로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안내에는 작품 한 개당 최소 6장의 사진을 보내야 한다고 써있는데, 작품을 총 몇 개 보내야 한다는 설명은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작품 제작 과정에 만들었던 귀걸이(귀찌) 한 세트를 6장 찍어 첨부했습니다. 퀄리티 있는 사진이 여러 장 있으신 분은 자신 있는 대표 작품으로 더 첨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모든 촬영을 핸드폰 기본 카메라로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사진 전공도 아닌 제가 촬영한 작품이 통과된 것으로 보아 아마 제 사진들이 입점 합격의 마지노선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저 감사할 따름.

'사진 수준을 어느 정도로 맞춰야 할까?'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현재 판매 중인 작품 사진도 공유드립니다. 입점 심사에 내진 않았지만, 비슷한 분위기와 테마의 사진들입니다.

 

합격 안내 메일

모든 자료를 꼼꼼히 챙겨서 메일로 제출하면 며칠 내로 답신이 옵니다. 이후 메일 안내에 따라서 입점신청서를 작성해서 다시 회신을 드리면 작가 등록 완료!

반년 정도 지난 지금도 취미 겸 부업으로 소소하게 액세서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추가 작품 설명과 사진은 제 스토어 트루 신시어(링크)에서 더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모두 좋은 작품으로 한 번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