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식배움터 유튜브 채널, 2020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 - 제조업 인트로 中

"매주 요일 요일 시에 만나요! 수금두!"

소상공인 e러닝 | 무료 강의 | 소상공인 온라인 교육

 

2020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 강의 추천 마지막 차례는 '수금두' 강의입니다. 매주 수요일 금요일 두시에 실시간으로 진행했고 현재는 지식배움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이미 소개했던 강의들이 제조업, 음식점업 등 특정 영업 분야의 전략을 알려주는 강의였다면 수금두는 대부분의 소상공인이 필수로 알아야 할 노동법, 브랜딩, 광고 전략 등을 주제로 다양한 강사가 특강을 진행하는 강의입니다. 영상을 반드시 봐야만 하는 강의는 적어서 교양 쌓는 기분으로 틀어만 놓기도 했는데 키워드는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전체 29개 강좌, 113강으로 구성되어 있고 2021년 타이틀로 새로운 시즌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기존 목록을 확인하니 2020년 여름부터 시즌 3까지 10개 강의씩 진행하다가 지금 소개드리는 시즌 4로 29개 강좌를 진행하고, 최근 시즌 5가 올라온 것 같습니다. 최신 버전도 얼른 수강하고 후기와 추천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마케팅은 온라인을 제외하고 진행하기 힘들다 보니 확실히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알려주는 강의가 많았습니다. 그런 점에서 강의를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단순히 설계안만 제시하는 강의보다 수금두같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스타 소상공인 혹은 강사님의 강의가 더 만족스럽습니다.

정규 방송처럼 화려한 영상은 아니지만 내용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강의입니다. 여러 주제 중 눈에 띄는 강의 제목이 있다면 꼭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식배움터 유튜브 '수금두' 강의 링크도 함께 안내해드립니다.

발길을 붙잡는 작은가게 브랜딩 (김유경)
1강 스토리텔링으로 시작되는 브랜딩

2강 네이밍으로 기억되는 브랜딩

3강 콜라보레이션으로 확장되는 브랜딩

4강 콘텐츠로 숨쉬는 브랜딩
나만의 스위치를 찾아라! 작지만 이기는 플랫폼 만들기 (양희창)
1강 브랜드 채널 만드는 방법

2강 내 채널 홍보하는 꿀팁

3강 조회수를 올리는 썸네일, 제목 만드는 방법
언택트 시대, 유튜브 마케팅 트렌드 및 전략 (정민지)
1강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유튜브 마케팅 핵심 알고리즘 5가지

2강 유튜브를 통한 판매(미디어커머스) 어떻게 할 것인가?

3강 유튜브 광고 기법을 이용한 영상 홍보 및 채널 활성화 방안

4강 유튜브 채널 활성화 꿀팁!
2020년 소상공인 세무전략 (김태욱)
1강 세금의 기초 (부과기준)

2강 공동명의 사업장의 이해

3강 부가가치세의 이해 및 신고기간

4강 종합소득세의 이해 및 신고기간
2021 넥스트 노멀 소비 트렌드 - 유망 아이템과 성공전략 (이홍구)
1강 2020년 창업 시장?

2강 트렌드 I

3강 트렌드 II

4강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방법
해외소싱으로 온라인 창업 마스터하기 (이종구)
1강 창업의 원리

2강 포지셔닝과 브랜딩

3강 해외소싱의 역할
소상공인 필수 저작권 (윤형근)
1강 강사 소개

2강 지식재산권 기초

3강 저작권 I

4강 저작권 II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7가지 노른자 노동법 (이준행)
1강 "올바른 노사관계의 첫 걸음" 근로계약

2강 "워라밸의 핵심" 근로시간

3강 "정당한 근로의 대가" 임금

4강 "한 시간의 가치" 최저임금

5강 "행복한 일터, 따뜻한 가정" 직장 내 성희롱 예방 & 모성보호

6강 "마지막 인사" 해고

7강 "아름다운 이별" 퇴직급여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 SNS 마케팅 (강진영)
1강 도구 전략

2강 SNS 진입전략

3강 콘텐츠 전략
식품 등의 허위 · 과대 광고 (심진봉)
1강 개요

2강 표시 · 광고법 주요 내용

3강 최근 보도자료
혼자서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이 하루 3시간으로 매출 2배 올리는 법 (안혜빈)
1강 모든 마케팅 채널을 하려고 하면 반드시 망한다

2강 인스타그램으로 매출 3배 올리는 법

3강 고객에게 좋은 사용후기를 받는 SNS 소통법

4강 매출 100억 원 이상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하는 법
마케터의 영감 노트 (이은지)
1강 SNS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와 성공사례

2강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인스타 활용 전략

3강 카카오플러스/뉴스레터를 활용한 브랜드 노출 전략

4강 2030 사로잡는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
트렌드를 넘는 SNS 온라인마케팅 (정진수)
1강 온라인 트렌드 따라잡기

2강 온라인 채널 분석

3강 온라인 마케팅 사례분석
상권 분석의 정석 (정양주)
1강 상권분석의 개론

2강 상권분석의 핵심

3강 빅데이터 상권분석
공정무역이란 무엇인가? 기후위기와 에코, 재생 (이강백)
1강 공정무역이란? : 개념 정의

2강 공정무역을 왜 하는가?

3강 공정무역과 기후변화

4강 세상은 어떻게 바뀌는가?
해외 소싱 실무 (이종구)
1강 해외소싱의 역할

2강 해외소싱의 종류
작은 회사의 작지 않은 실전 스몰 브랜딩 (박요철)
1강 브랜드란?

2강 우리는 어떤 가치를 만들고 있는가?

3강 고객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줄 것인가?

4강 어떻게 가치를 전달할 것인가?

5강 브랜딩 프로세스
와인으로 이해하는 마케팅 (이수정)
1강 단점을 특별함으로 만든 와인

2강 세계인을 사로 잡은 와인

3강 악마도 즐기는 와인의 전설

4강 하나의 뿌리에서 시작해 기적이 된 와인

5강 가장 맛있는 와인이란?
4차산업혁명시대 전통+IT융합 탄소전자해금 아랑이 생존기(유재업)
1강 카본플레이(주) 탄생스토리

2강 제품 준비과정

3강 코로나19 위기 대응방안과 미래 비전
언택트 시대, 구독서비스로 전환하라 (김광석)
1강 언택트 시대

2강 구독 경제로의 전환

3강 구독 서비스의 주요 모델

4강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푸드 메시지 시각화 -노하우 중심으로- (남희철)
1강 음식사진의 종류

2강 카메라 구도에 맞는 스타일링

3강 푸드 스타일링 촬영 노하우
소상공인 대형 유통사 팝업 가이드 (김성현)
1강 온라이프 리테일 플랫폼 (주)가치공간 소개

2강 팝업스토어 소개

3강 팝업스토어 가이드

4강 정부지원 자금 활용 및 Q&A
커피 대신 꼭 마셔봐야 할 TEA 음료 BEST 3 (임은혜)
1강 티그레이스 강사 소개 - 온라인/오프라인

2강 TEA 음료 시장 트렌드

3강 냉침 밀크티

4강 블랜딩 과일차/아이스티/티칵테일

5강 말차 라떼
이베이 글로벌셀링 (정유정)
1강 글로벌 셀링의 특성

2강 이베이의 시장 규모와 특성

3강 이베이와 타 글로벌마켓의 차이점

4강 이베이의 수수료 체계
아마존을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 (정유정)
1강 아마존의 시장규모와 특성

2강 아마존의 물류시스템

3강 아마존 정산 시스템

4강 아마존의 수수료 체계

5강 이베이와 아마존의 차이점
동남아 온라인 시장진출 라자다 LAZADA (손채현)
1강 왜 동남아시아를 주목해야 하는가?

2강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라자다 특성

3강 라자다 입점 프로세스

4강 라자다 배송 프로세스
동남아 e-commerce Shopee (이지수)
1강 동남아시아에 대한 인식

2강 동남아시아 최대 오픈마켓 Shopee

3강 Shopee 진출 방안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 (이재익)
1강 해외 온라인 판매 형태

2강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

3강 쇼피파이 스토어

4강 쇼피파이 FAQ
일본 큐텐으로 엔화벌기 (손채현)
1강 일본 4차 한류열풍

2강 일본 판매불가 상품 및 배송

3강 일본 큐텐 셀러 가입 방법

4강 일본 큐텐 운영 및 정산 방법

좋은 강의를 골라 듣고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