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식배움터 유튜브 채널, 2020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 - 음식점업 인트로 中

"음식점업 소상공인을 위한 베테랑 노하우와 실전 경영 전략"

소상공인 e러닝 | 무료 강의 |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이번에 소개드릴 강의 카테고리는 '음식점업'입니다. 음식점업에 종사하시는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분들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의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유튜브 채널 '2020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 - 음식점업'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21년에도 강의를 진행했지만 시작일에 맞추어 2020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것 같습니다.

카페, 베이커리, 특수 음식점, 밀키트, 반찬전문점, 배달 매장 등 다양한 업종별로 특화된 강의가 전체 19개 강좌, 78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강좌 수가 많은 만큼 전문 경영인, 관련 분야 교수, 베테랑 요식업 종사자 분들로 구성된 강사진도 탄탄합니다. 종사하시는 업종별로 골라 들으셔도 충분히 유익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마케팅부터 입지 분석과 고객 타기팅, VM, 이미지 브랜딩 등 다양한 경영 전략과 매출 상승을 위한 전략, 코로나 상황의 타개책 등을 주제로 삼은 강의들이니 꼭 한 번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전 강의들과 마찬가지로 강의 말미엔 강의에 관련된 질답들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저 같은 경우 같은 궁금증을 가진 수강생분들이 있으셔서 많은 답변을 참고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Z세대 고객 확보를 원하시는 분, SNS 공략법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더욱더 강의들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강사님들이 각 업종에 맞게 새로 대두되는 개념이나 신조어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지식배움터 유튜브 '음식점업' 강의 링크도 함께 안내해드립니다.

컨셉 있는 카페, 원두로 승부하기 (김민희)
1강 커피의 기초

2강 커피의 기술

3강 커피 메뉴 제조
컨셉있는 카페, 색다른 디저트 (이혜선)
1강 디저트란?

2강 색다른 디저트?

3강 상권 분석

4강 마케팅

5강 마무리
컨셉있는 카페, 이색적인 나만의 컨셉찾기 (송태양)
1강 WHAT : 무엇을 판매 할 것인가

2강 WHO : 누구를 오게 할 것인가

3강 WHY : 왜 우리여야 하는가

4강 HOW : 어떻게 오게 할 것인가

5강 가구배치 Know-How

6강 포토존 꾸미기 Know-How
이 땅의 맛, 그 다양성에 대하여 - 계절의 맛 (장민영)
1강 한반도 식재료 재발견

2강 봄

3강 여름

4강 가을

5강 겨울
식당 성공의 기본레서피 (강경희)
1강 성장기

2강 창업기

3강 위기

4강 재기
지속 가능한 미식과 밀키트 (장민영)
1강 지속가능성이란?

2강 HMR과 밀키트

3강 밀키트 사례연구 - 푸브먼트

4강 지속가능한 식재료

5강 지속가능한 포장소재
뉴노멀 시대의 반찬전문점 운영전략 (김윤서)
1강 포장

2강 식품 구독서비스 모델

3강 메뉴 스토리텔링

4강 고객관리
이제는 동네상권 로코노미 시대 우리동네 반찬 "숍" (안희정)
1강 로코노미

2강 식품위생

3강 밀키트

4강 도시락

5강 샌드위치, 햄버거, 샐러드

6강 계절과일청
배달 어플의 활용과 이해 (전기홍)
1강 카페 운영과 배달의 필요성

2강 배달 방식 및 어플의 종류

3강 배달 어플 수수료 정책

4강 배달 시 유의점
외식업,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컨버전하다 (이재석)
1강 공유주방이란?

2강 공유주방 유형과 현황.

3강 공유주방을 통한 사업 다각화 전략.
언택트 시대! AI와 로봇이 만난다 (김상윤)
1강 0.1Mile을 잡아라! - 글로벌 Last Mile 경쟁

2강 Last Mile과 Data의 결합

3강 Last Mile 생태계의 미래
작은 브랜드를 프랜차이즈로 키우기 (권용국)
1강 가맹사업자등록 | 디자인, 상표출원등록

2강 정보공개서 등록, 가맹계약서 만들기 | 가맹점 예치금 제도

3강 아이템 선정, 메뉴개발 | 매뉴얼 작업, 전용상품 만들기 | 판매금액 책정, 마진율설정

4강 협력 업체 선택 | 인테리어 책정, 디자인 작업 | 가맹점 모집 전략 및 홍보 방안 마련
로컬 식당의 경쟁력 (김민선)
1강 역사와 이야기가 있는 로컬식당

2강 제철 식재료가 있는 로컬식당

3강 고객과 소통하는 로컬식당

4강 코로나를 이겨 나가는 로컬식당
비건 시장의 성장성과 아이템 (조범준)
1강 비건은 누구이고 왜 성장하는가

2강 비건 시장의 아이템

3강 비건 아이스크림 개발 과정
언택트시대, 우린 무엇을 팔 것인가? (노재승)
1강 언택트 시대 급격한 변화

2강 비대면의 일상화! 코로나에도 살아남는 기업과 가게들

3강 몸을 가볍게 하라!

4강 나만의 영역을 구축하라!
로컬 식당의 밀키트 전략 (김민선)
1강 밀키트 (가정 간편식) 트렌드

2강 로컬식당의 밀키트 사례

3강 판매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하기
트렌드를 읽을 줄 알아야 메뉴개발도 성공할 수 있다 (서정현)
1강 자신이 가진 아이템에 포커스

2강 경쟁을 뛰어넘어라

3강 Extra를 생각하라

4강 트렌드를 읽어야 한다
푸드. 메시지 시각화 (남희철)
1강 푸드 디자인과 접시 형태

2강 기타 소품 (커트러리, 컵, 각티슈)

3강 컨설팅 사례 시각화 퍼포먼스 아이디어
스토리가 있는 빵과 치즈, 인문학으로 맛보는 맛있는 빵과 치즈 (이수정)
1강 추억을 떠올리는 빵 - 마들렌 /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2강 마음의 문을 여는 빵 - 시나몬 롤 / 카모메 식당

3강 죽음 앞에서 부활한 치즈 - 웬즐리데일 / 월레스와 그로밋

4강 자유, 평등, 사랑이 담긴 빵 - 바게트 / 레미제라블

5강 가장 맛있는 빵은?

다양한 음식점업 강의를 통해 또 한 단계 도약을 이루어내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