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지를 준비하세요"
이번 노트에서는 프로세싱에서 이미지를 불러오기와 간단한 조작을 다룹니다.
△이미지를 불러오기 위해선 불러올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jpg, png 등 이미지 형식 파일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프로세싱 실행 파일이 있는 경로에 준비하면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PImage 클래스를 불러온 후 setup()에서 loadImage()로 이미지 변수를 지정합니다. 이후 draw()에서 image()로 불러옵니다.
PImage photo; //클래스 호출
void setup() {
size(700, 500); //실행창 크기
photo = loadImage("note04_img.jpg"); //이미지 지정
}
void draw() {
image(photo, x, y); //x, y 좌표에 이미지 좌상단이 위치하도록 불러옵니다.
}
△이미지가 지정한 좌표에 잘 불러와집니다. 그런데 원래 이미지의 크기가 커서 일부만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는 호출 시 파라미터를 추가해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image(photo, x, y, w, h); //불러올 이미지의 가로(w), 세로(h)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체가 잘 보입니다.
△이미지 시작점을 기본 좌표인 0,0에서 350,0으로 바꾸면 시작점이 바뀝니다.
image(photo, 0, 0); //좌표 기본 위치는 좌상단(0, 0)입니다.
△이미지를 두 번 불러와 크롭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아주 쉽죠? 다음 노트에서는 이에 이어 이미지 필터 등 간단하고 다양한 편집 함수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Processing 3.5.4] #4 이미지 불러오기 마침.
반응형
'Coding > Processing_(K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cessing 3.5.3] #3 프로세싱 Setup & Draw (0) | 2019.07.17 |
---|---|
[Processing 3.5.3] #2 프로세싱 기본 도형으로 몬드리안 작품 그리기 (0) | 2019.06.11 |
[Processing 3.5.3] #1 프로세싱 설치와 실행 (0) | 2019.05.28 |